[노컷뉴스]뒤태가 이뻐야 진정한 미인…한방 매선요법 · 약실 요법 뒤태와 옷 맵시 살리는데 효과

  • 청정선한의원
  • 조회 6699
  • 2010.04.16 09:55
  • 문서주소 - http://cjsclinic.com/bbs/board.php?bo_table=media&wr_id=33
몸짱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몸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꿀벅지, 엉짱, 황금골반, 초콜릿 복근 등 신체를 비유한 신조어가 대유행을 할 정도로 신체 부위마다의 특성을 살리고 건강함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몸매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름다운 몸매를 평가하는 가장 핵심 기준은 바로 ‘뒤태’라 할 수 있다. 오죽하면 뒷모습이 예쁘면 가던 길을 되돌아가 앞모습을 살펴본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오겠는가.



나이에 따른 여성들의 몸매 변화



여성들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상반신에 집중적으로 살이 찌기 시작하는데, 하체에 비해 복부 및 가슴부위가 뚱뚱하고 어깨가 좁은 ‘항아리형’이나 어깨 밑으로 비만인 ‘맥주병형’ 몸매로 바뀌게 된다. 출산 이후 육아와 살림으로 인해 굵어진 팔뚝, 둥근 라인의 어깨, 속옷 라인 아래 삐죽 튀어나온 등살, 처지고 늘어진 옆구리와 불룩한 뱃살, 푹 퍼진 엉덩이, 뭉쳐 있는 허벅지살은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든 피해가고 싶은 모습일 것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아니면 자칫 자기 관리에 소홀해지면 이러한 부위는 순식간에 살이 붙어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고, 힘든 운동을 해도 날렵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기가 힘들다.



뒤태미인, 바른 자세와 탄력 관리가 중요



일명 ‘뒤태미인’이라 불리는 완벽한 뒷모습은 날렵한 어깨선, 군살 없는 등, 잘록한 허리, 탄력 있는 엉덩이, 늘씬한 각선미의 신체를 의미한다. 이러한 완벽한 뒤태라인을 갖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바른 자세를 생활화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의 탄력을 가꿔야 한다는 것이다. 바른 자세란 척추의 자연적인 S라인을 유지한 상태에서 척추를 똑바로 세운 자세를 의미한다. 이러한 자세는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 지방층에 노폐물이 생성되지 않게 하므로 부기 없는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어 주고, 키가 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은 불필요한 체지방이 몸에 붙지 않게 해주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주어 긴장감과 탄력감을 부여해 주는 효과가 있다.



한방 매선요법, 약실 요법으로 탄력·리프팅 효과



이미 탄력과 균형을 잃어버린 신체 부위 중 팔뚝, 등, 옆구리,허리, 엉덩이, 허벅지 등의 특정 부위는 전문의 진단 후 특수 시술을 보조적으로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방 침과 약실 요법을 이용해 전신 성형이 가능한 한방 성형법은 마취, 절개, 입원 등의 별도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 전신 성형법은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선화사침, 선화자양약침, 한방약실요법, 심부열 치료 등을 통해 뭉치고 쳐진 근육을 융기시키고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데, 특히 안면리프팅, 가슴확대, 힙업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중국 고대 의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매선 요법’은 팔뚝, 허리, 허벅지, 종아리 등 부분 비만의 사이즈 축소에 도움을 준다.



청정선한의원 인천학익점 황병천 원장은 “한방 성형은 침을 이용해 자생적으로 탄력회복과 재생효과를 높여주는 것으로 성형 부작용 및 시술 위험에서 안심할 수 있다. 한방 성형은 얼굴, 팔뚝, 등, 가슴,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전신에 시술이 가능하며, 이러한 시술법과 더불어 어긋난 뼈를 바로 맞추는 추나요법과 견인치료 같은 체형교정법을 병행하면 아름다운 뒤태와 옷 맵시를 살리는데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Print